DATABASE/ORACLE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Oracle Enterprise Manager)

영인치 2022. 10. 13.

애플리케이션 관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 되십니까?

 

  • 다양한 이종 환경의 통합적 모니터링이 필요하다면 소수의 관리자로 다양한 이종 시스템들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다수의 시스템 모니터링을 위해 다양한 관리 솔루션들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관리자의 기술력 부족으로 인해 원활하게 관리 되지 못하고 있는 시스템들이 존재하나요?

  • 장애 원인을 파악할 수 없거나 분석에 많은 시간이 소요 된다면 장애 전 사전 예방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고 계신가요? 장애 시점의 기록이 남지 않아 장애 원인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복잡하게 얽혀 있은 애플리케이션, 어디가 문제인지, 원인 파악이 어려우신가요? 잘 돌아가던 애플리케이션, 분명 무언가 변경된 것 같은데, 아무도 변경한 것이 없다고 하진 않나요?

  • 다수의 시스템, 효과적인 구성관리가 필요하다면 수많은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구성 내용을 일일이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패치 반영 및 업그레이드 작업에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 되고 계신가요? 시스템마다 다르게 적용된 구성으로 인해 장애를 겪은 적이 계신가요?

  • End-to-End 모니터링이 필요하다면 다수의 시스템이 연관되는 SOA 환경에서의 각 구간별 모니터링이 필요하신가요? 웹 서버에서 애플리케이션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이르는 트랜잭션의 상세 모니터링이 필요하신가요?

  • 서비스의 SLA 관리가 필요하다면 이상이 없어 보이는 서비스, 그러나 특정 고객으로부터 서비스 불만을 받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고 가용성을 요구 하는 서비스, 주기적으로 가용성 테스트를 해볼 수는 없는지 고민해 보셨나요?

 

잦은 애플리케이션의 장애로 서비스의 중단을 겪고 계십니까?

 

  • 코드 조금 바꾼 것 뿐인데… 애플리케이션이 갑자기 문제를 일으키면 자주 변경되는 애플리케이션, 변경에 따른 영향도 및 테스트는 제대로 수행되고 계신가요? 테스트 환경에서는 OK, 그러나 부하 시에도 정상 수행되는지 사전 검증을 하고 계신가요?

  • 서비스 재사용으로 인한 용량 예측이 필요하다면 잘 만들어진 서비스, 재사용은 좋으나 이로 인해 시스템 과부하가 되지 않을까 고민하고 계신가요?

 

 

다양한 이종 애플리케이션의 포괄적 관리를 수행하는
Oracle Enterprise Manager Oracle Enterprise Manager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다양한 환경을 Top-down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에서, 웹 서버, 애플리케이션 서버, 데이터 베이스, 시스템, 스토리지, 네트워크 디바이스에 이르기 까지의 다양한 이종 환경을 단일한 관리 솔루션을 통해 포괄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하며, 애플리케이 션의 문제를 쉽게 찾아내고 진단해 줍니다

 

[그림-1] Oracle Enterprise Manager의 솔루션 구성

 

Oracle Enterprise Manager의 특장점

 

  • 이기종 인프라 전반의 SLA 관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KPI 기반의 SLA를 정의하고 기술 스택 전반에 걸쳐 서비스 레벨을 관리할 수 있는 유일한 상용 서비스 레벨 관리 솔루션입니다.

  • 원인에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관련 문제를 신속히 진단: Oracle만의 애플리케이션 및 관련 인프라 성능 문제 파악을 위한 단일 관리 콘솔을 제공함으로써 비정상 상황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데 드는 시간 및 노력을 절감하도록 지원합니다.

  • SOA 관리 간소화 : Oracle 솔루션은 프로세스 인스턴스를 위한 에러 관리와 연동된 BPEL 프로세스 및 파트너 링크 자동 탐지 등의 첨단 기능을 통해 SOA를 위한 완벽한 통합 런타임 거버넌스를 유일하게 제공함으로써 최소의 노력과 저렴한 관리 비용으로 SOA를 손쉽게 관리하도록 지원합니다 .

  • 작업 시간 단축 및 효율화 : 수백 수 십대에 달하는 소프트웨어의 구성관리 및 변경 적용, 업그레이드 및 패치 작업을 프로세스화하고 자동화 하여 IT 작업의 효율화를 극대화 시켜 줍니다.

  • 실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분석 : 각 애플리케이션 사용자가 경험하는 서비스의 실 상황을 분석하고 모니터링 가능하게 해 줌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더욱 향상 시킬 수 있게 됩니다.

댓글